[일요서울 ㅣ이범희 기자] 삼성전자의 '갤럭시 언팩 2020'이 5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행사가 진행된 약 1시간 30분 동안 유튜브, 페이스북 등 삼성전자 소셜미디어를 비롯해 삼성전자 홈페이지, 삼성전자 뉴스룸 등을 통해 생중계된 이날 언팩은 역대 최다 규모인 5600만여 명이 시청했다.

이날 아티스트 칼리드가 출연해 갤럭시 노트20을 소개했다. 그는 "이번에 갤럭시팀 멤버가 돼 매우 기쁘다"며 "갤럭시 노트20은 매우 가볍고 아름다운 제품이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미스틱 브론즈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색"이라고 치켜세웠다.

마지막 무대는 갤럭시Z 폴드2가 장식했다. 갤럭시Z 폴드2를 소개하면서 K-팝스타 방탄소년단(BTS)이 깜짝 출연하자 삼성전자 뉴스룸 페이스북 채팅창에는 "BTS"라고 외치는 팬들이 상당수 보였다.

사전 촬영된 1분 가량의 영상 속에서 BTS는 "펼치면 크게 사용할 수 있고 접으면 휴대하기 간편하다"며 갤럭시Z폴드2의 특징을 설명했다.

이번 언팩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MS)와의 파트너십 내용과 스마트폰을 데스크탑 PC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삼성 덱스'의 무선 연결, 갤럭시 에코시스템 등도 소개됐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은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도 기술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갤럭시 노트20은 컴퓨터와 같은 생산성과 게임 콘솔과 같은 강력한 성능을 갖췄으며, 스마트워치·이어버즈·태블릿 등과 함께 했을 때 더욱 강력한 갤럭시 경험을 줘 소비자들이 중요한 것에 집중하고 풍성한 삶을 즐길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전자가 온라인만으로 모바일 신제품을 선보인 것은 지난 2009년 첫 언팩 행사가 열린 이후 11년 만에 처음이다. 이날 행사는 사전 녹화 방식의 동영상과 생중계 영상을 혼합해 송출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