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방병무청 방문, 병역판정검사장의 코로나19 방역실태를 점검하고 모집병 화상면접 참관
해운업체의 임원진과 간담회, 승선근무예비역의 안전과 권익보호를 당부하는 한편, 복무 중인 승선근무예비역 격려

모종화 병무청장이 부산지역 정책현장을 방문해 포스트코로나 대비상황 점검하고 있다. (사진=부경일보DB)
모종화 병무청장이 부산지역 정책현장을 방문해 포스트코로나 대비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부경일보DB)

[일요서울│부산 박정우 기자] 모종화 병무청장은 지난 8월 5일(수) 부산지방병무청을 방문해, 병역판정검사장의 방역실태와 모집병 화상면접 현장을 둘러보는 한편, 해운업체 및 선박관리협회의 임원진을 만나 승선근무예비역의 안전과 권익보호를 당부하고 복무 중인 이들을 격려하였다고 밝혔다.

모종화 병무청장은 부산지방병무청 병역판정검사장을 방문하여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설치한 사전 선별소 등을 점검하였으며, 직원 및 병역판정전담의사들을 격려하고 철저한 방역을 당부하였다.

또한, 현역모집병 선발을 위한 화상면접장을 찾아 감염병이 가져온 언택트 시대에 맞는 온라인 면접의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하였으며, 병역의무자들이 위험에 노출되지 않으면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병무행정을 혁신해 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부산 중구 소재 에이치엠엠오션서비스(주)를 방문하여 업체장 및 선박관리협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가지고, 복무 중인 승선근무예비역을 격려하며 현장의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했다.

모종화 병무청장은 이 자리에서 “코로나19 상황에도 승선근무예비역들이 안전하게 복무를 지속할 수 있도록 힘써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이들의 권익보호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당부하였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선원 교대의 어려움을 확인하고 장기 미승선 시 행정제재 유예 등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승선근무예비역들에게 “선박이라는 고립된 환경 속에서 성실히 복무하면서 해운‧수산업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만큼 보람과 자긍심을 갖고 성실하게 복무해 줄 것”을 격려하였으며, “앞으로도 병무청이 든든한 보호자로서 역할을 다해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