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테리어, 영어보컬트레이닝 강사 자격증과정, 이미지메이킹 컨설턴트 등

개강 전까지 총 280명 선착 순 모집

[일요서울|화성 강의석 기자] 화성시가 신중년의 제2 인생 설계를 위한 ‘4060 화성인생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중장년층의 취·창업 및 자격증 취득을 위한 총 13개 과정이며, 정원은 280명이다.

취·창업을 위한 전문가 양성 과정으로 집테리어 기본과정, 여행상담전문가, 이미지메이킹 컨설턴트, SNS 콘텐츠 제작자, 반려견 스타일리스트 총 5개 과정이 준비됐다.

자격증 과정은 영어보컬트레이닝(EVT) 강사, 카페 티바리스타, 국가자격 장례지도사 표준교육과정, 영유아코딩지도사2급, 실버보드게임 지도자 1급, 독서심리상담전문가 2급, 헌책예술지도사과정 1급, 하브루터창의놀이지도사 등 8개 과정이 운영된다.

교육 기간은 8월부터 12월까지이며, 수원과학대학교, 수원대학교 등 강좌별 교육장소와 개강일이 상이하므로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1949년생부터 1979년생까지 취·창업에 관심 있는 화성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단, 과정에 따라 재료비나 자격증 취득비가 발생할 수 있다.

신청은 강좌 개강일전까지 선착순이며, 화성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김경은 평생학습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취미보다 인생 재설계를 위한 실질적인 취창업 과정으로 기획했다”며, “강의 수료 후에는 지속적인 역량강화 모임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