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와 진에어, 한진정보통신 등 3사가 기내에서 슈퍼 VR을 통해 실감미디어 콘텐츠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 [KT]
KT와 진에어, 한진정보통신 등 3사가 기내에서 슈퍼 VR을 통해 실감미디어 콘텐츠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 [KT]

[일요서울 | 이창환 기자] 코로나19의 타격으로 항공산업에 대한 우려가 지속되는 가운데 통신업계와 항공업계가 실감미디어 기반의 기내 엔터테인먼트(IFE)를 제공하며 항공 산업 혁신에 나선다.

KT와 진에어, 한진정보통신 등 3사는 ‘KT Super VR 기반 기내 실감형 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사가 보유한 전문성과 역량을 바탕으로 항공 안전 및 보안 등 특수한 기내 환경에 최적화된 VR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이에 진에어를 이용하는 탑승객들은 KT가 보유한 막강한 실감미디어 서비스를 기내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이 서비스는 가족 단위 여행객이 많이 이용하는 국제선 노선을 중심으로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탑승객들은 기내에서 개인형 VR 헤드셋을 대여해 최신 영화를 초고화질로 감상할 수 있고, 여행∙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의 360도 VR 영상도 시청할 수 있다.

3사의 이번 협력은 국내 저비용항공사(LCC)의 중장거리 노선 취항이 늘어나며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에 대한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온 것이 계기가 됐다는 설명이다. 

KT는 관광∙레져분야를 포함하여 교육 및 의료, 부동산 등의 다양한 분야에 실감미디어 서비스를 접목해 B2B 분야 협력 기반을 조성하고 실감미디어 시장의 저변을 넓히는데 앞장서 왔다. 특히 이번 진에어와의 협력으로 KT가 항공 분야까지 아우르는 폭넓은 영역에서 실감미디어 기술과 서비스 적용 사례를 확보하게 됐다.

진에어는 저비용항공사(LCC) 선두 주자로서 국내 최초 기내 VR 시범서비스를 도입해 운영한 바 있으며, 이번 KT와의 협력을 시작으로 VR 서비스를 활용해 보다 더 다양한 노선에서 차별화된 기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강국현 KT 커스터머부문장은 “집이나 체험 공간에서만 뿐만 아니라 비행기를 타고 이동하는 중에도 가상현실 서비스를 즐기는 새로운 경험이 가능해졌다”며 “앞으로도 많은 고객들이 시공간의 제약 없이 편안하게 VR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고 제휴 사업을 다각화 하며 타 산업의 혁신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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