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셰프가 되기 위해서 이론적 지식보다 실무역량이 더 중요해지면서 실습 중심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조리전문학교가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교내에 고급 조리 실습실을 갖춰놓고 실습 중심의 수업을 진행하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의 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이 예비 셰프들을 양성하고 있다.

조리전문학교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타 호텔조리학과 대학과 달리 이론 중심의 수업이 아닌 실습 중심의 수업을 진행하며 학생들의 실무역량 함양에 집중하고 있다.

한식, 양실, 일식, 중식 실습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그곳에서 정규 실습수업뿐 아니라 자격증 취득 연습, 대회 준비 등을 할 수 있다. 쾌적한 조리 실습실에서 학생들은 효율적으로 자신의 조리 실력을 키울 수 있다. 또한 학생들이 분자요리 실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교내에 분자요리 연구소를 마련해놓기도 했다.

이 실습실에서 진행되는 수업들은 대한민국 한식, 일식, 중식, 양식 조리기능장 교수진의 지도하에 진행되고 있다. 각 분야 최고의 교수진들의 조리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보다 전문적이고 세분화된 조리 기술 및 지식을 터득할 수 있다. 또한 과학적 방식을 통해 재료의 질감, 조직의 상태 등을 물리화학적으로 바꿔 색다른 음식을 만들어내는 분자요리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이 경쟁력 있고 트렌디한 조리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졸업 후 실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예비 셰프들을 양성하고 있다. 그러한 면에서 학생들이 실무역량을 갖춘 채 취업전선에 뛰어들 수 있도록 고급 조리실습실에서 실습중심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현장실습 활동도 적극 진행 중이다. 실제 이 학교는 교내에서 조리 역량을 쌓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하얏트호텔, 힐튼호텔, 신라호텔, 리츠호텔, 인터콘티넨탈호텔 등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한 바 있으며 이 활동은 학생들의 현장 적응력을 높이는 데에 큰 도움이 된다.

현재 서현전 2년제호텔조리학과, 4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은 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등 조리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발표한 바 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수능, 내신 성적에 상관없이 100% 면접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