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철 의원, 관내 집중호우 피해 대처상황 점검-의정부시청
김민철 의원, 관내 집중호우 피해 대처상황 점검-의정부시청

[일요서울|강동기 기자] 김민철 국회의원(경기도 의정부시을, 더불어민주당)은 8일 오전 의정부시청(시장 안병용), 의정부소방서(서장 이선영), 의정부경찰서(서장 곽영진)을 각각 방문하여 지역 내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대처상황을 점검하고 근무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면서 감사의 뜻을 전했다.

먼저 의정부시청을 방문한 김 의원은 “하수 시설 공사와 배수 시설 활용 등 철저한 장마철 집중호우 대비로 큰 피해는 없었으며 무엇보다 인명피해가 일어나지 않아 천만다행이다”라며 “장마철 기간 동안 아주 작은 피해라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김 의원은 의정부소방서를 방문하여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소방공무원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명칭만 국가직 전환이 아닌 의미있는 국가직 전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며 “위험이 예상되는 지역에 대해서 선제적으로 철저히 대응하여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방문한 의정부경찰서에서 김 의원은 이번 집중호우로 인한 인명피해가 없었던 데에는 경찰의 역할이 매우 컸다며 “지난 7일 직접 급류 속으로 뛰어들어 8세 아이의 소중한 생명을 구한 의정부시 신곡지구대의 고진경 경장의 헌신은 매우 모범적인 사례”라며 “시민의 생명, 안전, 재산을 지키는 의정부시 경찰의 헌신적 노력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