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전자계약 플랫폼 피르마체인(FirmaChain)이 블록체인 정보 큐레이션 댑(DApp) 서비스인 블록인사이트(Block Insight)와 블록체인 기반 전자계약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피르마체인은 앞으로 블록인사이트의 제휴/협력 등 계약 기반 사항을 전자계약으로 대체될 수 있도록 서비스할 예정이며, 추가로 팀 업무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전자계약 서비스 전반을 지원할 계획이다.

블록인사이트는 파트너와 제휴사 중심으로 피르마체인의 전자계약 솔루션에 대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추가로 플랫폼을 통해 피르마체인의 소식과 콘텐츠를 제공할 방침이다.

블록인사이트는 사용자 중심 보상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운영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인사이트프로토콜(Insight Protocol)의 댑 서비스로 8월 7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1만 이상, 해외 APK 통합 3만이 다운로드된 활성화 서비스다.

윤영인 피르마체인 대표는 “활발하게 운영 중인 댑서비스인 블록인사이트와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나아가 전자계약에 대한 인식 제고가 목표”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시발점으로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물론 일반에서도 선도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전자계약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