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양호연 기자]KOTRA가 오는 12일과 19일 '생생 세계식품시장 르포'를 온라인 개최한다고 밝혔다. KOTRA에 따르면 우리 식품의 시장동향과 해외 진출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했다. 온라인 사전등록자에 한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이번 온라인 전에는 다양한 식품 전문가가 참가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유망식품분야, K-푸드 진출 전략, 변화하는 식품유통 플랫폼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12일에는 미국시장 포스트 코로나 유망품목과 소비트렌드 변화, 러시아 K-푸드 진출 성공전략, 독일시장 트렌드, 네덜란드 유통시장의 특징 등을 제시한다. 오전 9시부터 온라인으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9일에는 중국시장 이해와 온라인 플랫폼 소개, 베트남시장 진출전략, 한류 활용 인도시장 진출과 CEPA 활용 전략 등을 주제로 진행한다. 각 국가별 정해진 시간에 실시간으로 참가자들의 강연과 토론을 만나볼 수 있다.

류재원 KOTRA 무역기반본부장은 "많은 국내식품기업들이 코로나19 이후 빠르게 변하는 글로벌 식품시장을 이해하고, 새로운 수출 기회를 발굴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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