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 브랜드 제품 라인업 렌더링 이미지(좌측부터 아이오닉 6, 아이오닉 7, 아이오닉 5) [사진=현대자동차]
아이오닉 브랜드 제품 라인업 렌더링 이미지(좌측부터 아이오닉 6, 아이오닉 7, 아이오닉 5) [사진=현대자동차]

[일요서울 | 양호연 기자]현대자동차가 내년부터 출시하는 차세대 전기차 '아이오닉(IONIQ)'의 라인업이 2024년까지 구축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10일 전용 전기차 브랜드 명칭을 '아이오닉'으로 정했다고 밝혔다.

'아이오닉' 전기적 힘으로 에너지를 만들어 내는 '이온(Ion)'과 현대차의 독창성을 뜻하는 '유니크(Unique)'를 조합한 명칭이다. '전동화 경험의 진보(Progress electrified for connected living)'라는 방향성을 담고 있다.

조원홍 현대차 고객경험본부장 부사장은 "아이오닉 브랜드는 고객 경험에 대한 패러다임을 바꿀 것"이라며 "전기차에 대한 새로운 시각으로, 고객에게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기반 진보한 전동화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아이오닉 브랜드는 2024년까지 ▲준중형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량(CUV) ▲중형 세단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총 3종의 전용 전기차 라인업을 갖출 계획이다.

첫 차는 내년 선보일 '45' 콘셉트카를 모티브로 한 준중형 CUV며, 2022년에는 '프로페시(Prophecy)' 콘셉트카 기반 중형 세단이 출시 예정이다. 또한 2024년에는 대형 SUV가 출시될 전망이다.

한편 아이오닉 브랜드는 브랜드명인 '아이오닉'에 차급 등을 나타내는 '숫자'가 조합된 새로운 차명 체계가 도입된다. 문자와 숫자가 결합된 알파뉴메릭(alphanumeric) 방식으로 직관적이고 확장성도 용이하며 글로벌 통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