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혼 임직원 대상 월 1회 '가사 청소 지원'
인당 최대 3마리까지 '반려동물 보험 지원'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임직원들을 위한 새로운 복지제도를 추가했다고 11일 밝혔다.

펄어비스는 지난 6월 '미혼 임직원 복지를 위한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가사 청소 지원 ▲반려동물 보험 지원 ▲기념일 및 생일 지원 대상자 추가 등 복지 제도를 확대 적용했다.

'가사 청소 지원'은 혼자 거주하는 미혼 임직원들의 가사 청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기획됐다. 또 '반려동물 보험 지원'의 대상은 강아지 혹은 고양이를 키우는 미혼 또는 자녀가 없는 기혼임직원으로 1인당 최대 3마리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기념일'과 '생일' 복지 지원 대상도 대폭 늘렸다. 결혼기념일은 본인 외 부모(배우자 부모)까지 확대했고, 생일은 기존 본인에서 배우자, 부모(배우자 부모), 자녀뿐 아니라 형제·자매, 형제·자매의 자녀(조카)까지 추가했다. 해당 기념일에 10만원 상당의 '꽃 바구니와 케익' 혹은 '과일 바구니' 중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어버이날, 어린이날, 입사기념일, 크리스마스 등 특별한 기념일에도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본인 생일 혜택으로 휴가를 선호하는 직원들의 의견이 많아 기존 ‘상품권+케익’을 받던 것을 ‘상품권+반일 유급휴가’로 변경했다.

장지선 펄어비스 경영지원실은 "펄어비스만의 특색 있는 복지를 확대하고 임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직원들의 목소리에 더 세심하게 귀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