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후보 청문 관련 발언하는 김근식 단장[뉴시스]
미래통합당 서울 송파병 당협위원장인 김근식 경남대 교수. [뉴시스]

[일요서울 | 조택영 기자] 미래통합당 송파병 당협위원장인 김근식 경남대 교수가 지난 17일 “검찰총장이 주인 무는 개라는 발언. 귀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는 막말이자 망언”이라고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를 저격하며 비난했다.

김 교수는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문재인 정부가 임명한 검찰총장이 개라면, 대통령이 개인줄 알고도 임명한 건가. 설마 대통령도 개라는 건가”라며 “사람이 개를 임명할 수는 없는 노릇”이라고 힐난했다.

이어 “갑자기 청와대와 정부를 향해 수사를 하는 것을 보고 사람이 개가 됐다고 한다면, 민주당은 자신을 물면 개가 되고 자신만 안 물면 사람이라는 것”이라며 “참 궁색한 이기주의적 논리”라고 비난했다.

그는 또 “그게 아니라면 애초부터 검찰총장은 정권의 개라는 인식에 젖어있기 때문”이라며 “원래 검찰은 물으라면 시키는대로 무는 충견인데, 도리어 권력을 수사하니까 주인을 무는 개라고 표현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문 정권이 금과옥조처럼 강조하던 검찰개혁이라는 것이 자신들은 절대로 물지않고 상대방만 물어대는 개, 즉 주인을 절대 물지않는 개를 만드는 것임을 이원욱 의원이 당원 표를 얻으려고 욕심을 내다가 자신도 모르게 본심을 드러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