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17일 ~ 8월 23일

                 

만사가 회복되는 운수니 괴롭고 답답했던 일들이 풀리는 수다. 안정감과 충실감이 넘치는 격이 니 매사에 자기도 모르는 행운이 따른다. 재력·자력·인력의 3요소가 길하다. 고통과 번민에서 벗 어나는 기회가 주어지는 수니 기회를 놓치지 말라. 사업은 화를 복으로 전환하는 때, 문제되는 것 은 자금이 아니라 인적 협력과 단합이다. 거래는 정보를 잘 듣고 행동하라. 금전은 사적인 것보다 공적인 것을 잘 관리해야 길하다.
길일 : 17, 21 흉일 : 19, 20
작은 것을 큰 것으로 만드는 운수니 합병 합작하는 수다. 신중하게 처신하라. 점차 발전한다. 심 은 나무가 무럭무럭 자라 울창한 숲을 이루는 수로 점진적 발전, 단계적인 일처리가 능률이다. 사 업은 우선 내부를 잘 지킬 적임자를 구하라. 자금을 보충하고 인력을 보충하면 빨리 성장하니 노 력하라. 거래는 쌍방이 이롭고 좋은 결과가 있다. 애정은 무사태평할 것 같으나 내심 고민이 많다. 스스로 할 일이 무엇인지 깨우쳐라.
길일 : 18, 22, 23 흉일 : 19, 20, 21
만사 사기를 잃거나 부담이 과중하고 마찰이 일어나기 쉬운 운수다. 나를 거부하고 나도 남을 거부하는 형편이니 이것이 문제이다. 많은 곳에서 떼어내어 적은 곳에 보태라고 했으니 욕심을 버 리고 나누어 주는 아량을 베풀면 길하다. 수중이 넉넉하지는 않지만 마음이 윤택하다. 의사가 통하 지 않는다. 밝은 분위기로 사람을 대하면 액운도 사라진다. 거래는 순서를 밟아 끈기 있게 적극적 인 노력이 성공을 만든다.
길일 : 19, 20, 23 흉일 : 18, 21, 22
공명정대하게 처신하면 성공한다. 밖에 나가는 일은 길하고 공동으로 협력하는 일도 길하다. 가 정일에 관심을 갖고 신경을 써야 할 운수다. 친구 간에 해를 끼치니 흉한 일이 앞에 있다. 가정경제 문제는 서로 순종해야 집안이 편하다. 한결같이 처신하고 작은 일도 소중히 하라. 거래는 서둘러 열성있는 태도로 부딛쳐라. 먼 곳의 교섭이나. 거래까지도 성공한다. 금전은 돈 걱정이 없다. 열의 와 노력에 따라 수입이 갑절이다.
길일 : 17, 20, 23 흉일 : 21, 22
바람이 초목을 휘어잡듯 당신도 올바로 휘어잡는 지혜가 필요한 운수다. 사업은 잘되어 큰 이 득을 보나 당신을 노리는 얌체 손님이 있으니 문단속에 주머니 단속에 신경을 쓰라. 늙은 여자가 신랑을 얻는 운수니 처신에 신중하라. 함부로 망동하지 말라. 경쟁이 심하고 분쟁이 우려되니 굳센 신념으로 끝까지 버텨 이겨내자. 비록 손발이 안 맞더라도 서로 양보하고 맞추어서 협동하면 성과 가 좋다. 과음 과식은 금물.
길일 : 21, 22 흉일 : 19, 20
신념 없이 갈 바를 결정하지 못하고 방황하는 운수다. 그러나 자신이 없다고 웅크리지 말라. 능 력이 없는 것이 아니고 때가 덜 되었을 뿐이니 시간이 필요하다. 때를 위해 준비하라. 새로운 계획, 아이디어로 사업 착수하는 것은 길하다. 새로운 마음으로 일어서야 할 때. 슬프고 괴로운 인연은 그 고리를 끊어라. 새로운 마음과 몸짓으로 다시 일어나라. 그리고 최선을 다하여 열심히 일하며 사랑하라.
길일 : 17, 22 흉일 : 21, 23
가정을 그리워하는 가정인의 상이다. 아집과 고집을 버리고 가족과 주변 친지에 사랑과 관심으로 우애와 협조를 해야한다. 소송과 다툼이 따르는 운수로 사람과 사람 사이에 불화가 일어나고 다툼이 생기니 마음의 분노를 재우라. 당장은 곤란해도 시간이 지나면 운이 호전된다. 당연히 될 일도 안되 는 운수니 마음을 비우는 자세가 필요하다. 금전은 마음을 비우니 생각지도 않은 곳에서 재물이 날라 온다. 거래는 신속한 교섭이 유리하다.
길일 : 20, 23 흉일 : 18
쓸데없는 고집과 만용은 액을 부른다. 운이 나쁜 것이 아니라 절제 절약이 필요한 운수다. 그러 나 이런 운수는 절제가 어려우니 스스로 다지라. 과음 과식 과로하게 되니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한 다. 대인관계로 지나친 친절은 도리어 해가 된다. 내 손으로 무덤 팔 일을 하지 말라. 새로운 일, 계 획하던 일, 추진하던 일은 성사 운이 보인다. 처세와 처신을 바로 해야 성공하는 수. 사업가나 정치 인은 새로운 체제를 마련해야 길하다.
길일 : 17, 19 흉일 : 21, 23
분수를 알아 옛것을 지키면 발전한다. 지위가 오르고 승급, 사업 발전하는 수. 단계적으로 결실 성있게 하라. 노력하는 대로 갑절의 이익이 있다. 사업은 새로 계획하는 일에 아이디어를 내놓아 인정을 받는다. 신용이 중하고 신임도 필요하다. 영업은 부드럽고 온화한 태도가 좋은 결과를 만든 다. 한번에 안되면 두 번 세 번 반복한다. 금전은 노력만큼 수입이 보장된다. 처음부터 큰 이익은 무리이다.
길일 : 17, 22 흉일 : 19, 20
정성껏 어미 새가 새끼 새의 알을 품은 상이다. 성의를 다해 화친하면 길하다. 남과 더불어 새 일 을 개척할 운세로 자신을 이롭게 하고 즐겁게 할 운수니 적극 임하라. 장사에 여섯 배의 이익이 있 으니 운세가 강하다. 건강 사업이 성업이다. 어려움이 걷히고 행운이 올 징조가 보이니 남에게 베 푸는 아량과 인정이 필요하다. 이제껏 어려움을 겪은 사람은 횡재수가 보인다. 금전은 수입 수확이 좋고 의외의 금전이 따르니 기쁘다.
길일 : 17, 18, 22 흉일 : 21
저축하고 막아두고 기르는 운수로 불원간 기회가 오는 상이다. 너무 조급히 서둘러서 쉽게 단념 하거나 자포자기하면 지금까지 노력이 허무하게 끝난다. 기력 면에서 왕성함을 느끼는 운수다. 항 상 대의와 대도를 가지고 처신하라. 대인관계에서 고집은 망조이다. 주변과 화친을 다하라. 사업은 현재 사업을 유지하는 데 주력하면 이익이 있다. 재정 면에서 실속이 있다. 추진 하던 일은 주중에 해결된다.
길일 : 17, 19, 20 흉일 : 18, 21, 22
잉어가 용문에 오른 격으로 이익도 있고 많은 사람들이 모여 서로 화친하고 즐거울 운수다. 사 업도 신변도 윤택하고 애정도 핑크빛이라고 하니 만사가 유익하고 즐겁다. 안팎으로 바쁘니 길하 게 움직인다. 적극적인 활동은 성공을 부른다. 주변 분위기를 민감하게 파악하여 적절하게 대처하 면 매사 성공. 작은 것을 주고 큰 것을 얻는다. 급히 서두르지 말고 차근히 해결하라. 수입은 좋으 나 가정에 불화가 따르니 분위기 조성에 힘써라.
길일 : 20 흉일 : 17, 18, 22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