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30일 쓰담쓰담 깨끗한 거리만들기 수미창조 포럼을 개최하고 관계자들이 의견을 나누고 있다.
지난 7월 30일 쓰담쓰담 깨끗한 거리만들기 수미창조 포럼을 개최하고 관계자들이 의견을 나누고 있다.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19일 ‘쓰담쓰담 깨끗한 거리만들기 수미창조 포럼’에서 나온 결과를 바탕으로 수성구 쓰레기 수거 개선방안, 효과적인 투명PET병 배출 및 수거방법, 주말 가로환경 정비 개선방안 등에 대해 검토하는 시간을 가졌다.

쓰담쓰담 깨끗한 거리만들기 수미창조 포럼은 지난 7월 30일 수성구청 대강당에서 구청관계자, 구의원, 전문가, 주민대표 등 약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생활폐기물 효율적인 수거 방안에 대한 주제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가 발제자로 참여해 실제 현장에서 직접 느끼고 필요한 수거방안 및 재활용 분리수거 방안을 내놨다. 또한, 삼화씨엠 건축사무소 이희경 연구원이 단독‧다세대 주택의 쓰레기 배출형태를 분석하고 수성구의 쓰레기 수거방안을 발표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포럼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장기적으로 제도를 확충하고, 단기적으로 도입 가능한 것은 시범 운영하는 등 수성구 주민의 가장 밀접한 부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