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임실 고봉석 기자] 임실군이 장마와 폭염, 코로나 확산까지 이어져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위해 군청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을 통한 SNS 농가응원 특별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이번 특별이벤트는 임실군청 공무원 홍보모델인 돌쇠와 함께 임실군의 자랑인 명품농산물 임실홍실 고춧가루를 경품으로 내건 ‘깜짝 이벤트’다. 

지난 13일부터 23일까지 임실군청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 중인 가운데 20일 현재 1,100여명 넘게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벤트는 군청 유튜브인 임실엔TV를 구독하거나 ‘좋아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페이지에 ‘좋아요’,친구소환 등이며, 게시물 공유 등을 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단 중복참여는 불가하다.

군은 참여한 분 중 60명을 추첨하여 임실홍실 고춧가루 500g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26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발표한다.

군은 이번 임실홍실 고추 이벤트를 통해 장마와 폭염, 코로나 등 잇따른 악재로 고충을 겪는 지역농가에 작으나마 힘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이 같은 인기는 명품 임실고추를 내세운 경품 효과도 있지만, 지역 농가들의 힘을 내길 바라는 마음을 수많은 SNS 이용자들이 크게 공감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심 민 군수는  “잘 아시다시피 임실고추는 전국적으로 유명한 명품 농산물인데, 이번 호우로 인해 고추농가는 물론 복숭아 등 많은 농가들이 고통을 겪고 있다”며 “SNS를 통해 응원과 격려를 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고, 농가들에게도 큰 힘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임실군 SNS 채널의 소식을 받는 방법은 각각의 애플리케이션(앱)을 열어 ‘임실군’을 검색한 뒤 페이스북은 ‘좋아요․팔로잉’, 인스타그램은 ‘팔로우’, 유튜브는 유튜브 검색창에서 ‘임실엔TV’를 검색한 뒤 채널을 방문해 ‘구독하기’를 누르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