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남원 고봉석 기자] 남원시가 2020년 남원시 화장품책임판매사 2기 창업교육을 통해 7명의 수료생을 배출시켜 화장품 전문 인력을 확보하게 됐다.

특히 시는 이번 교육에서 2기 수료생 7명 중 사업계획서 평가를 통해 2개 업체를 선정, 화장품책임판매업 등록 및 창업 등을 실현 기회를 제공했다.

앞서 시는 (재)남원시화장품산업지원센터(이사장 이환주)의 주관으로 지난 5월 20일부터 8월 5일까지 남원시 화장품책임판매사 2기 창업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올해 교육은 화장품법령, 화장품시장분석, 화장품원료적용, 화장품브랜드구축, 화장품마케팅 및 콘텐츠 전략, 스타트업 창업 등 전문 화장품 기업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집중 실시돼, 교육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화장품산업 분야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한 만큼, 실무적용이 가능한 교육이 가능했으며, 동시에 컨설팅 교육도 진행될 수 있었다.
 
이번에 선정된 업체 관계자는 “화장품 전문교육을 통해 남원에서 화장품사업으로 창업의 꿈을 이룰 수 있게 됐다”며 “남원시와 화장품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지원책을 활용, 신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성공 포부를 기대했다.

시 관계자는 “급변하는 화장품시장에서 차별화된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우리시는 남원화장품 전문성이 향상된 신규인력을 양성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남원시화장품산업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신규 창업 기업에게 화장품제형개발, 화장품적용, 화장품안전성평가 등의 전문 실무과정을 추가로 실습, 신제품 개발 역량을 제고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