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호뎐' [tvN]
'구미호뎐' [tvN]

 

[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이동욱-조보아-김범 주연의 tvN 새 수목드라마 ‘구미호뎐’이 ‘악의 꽃’ 후속으로, 10월 7일 첫 방송을 전격 확정지었다.

tvN 새 수목드라마 ‘구미호뎐’(연출 강신효/ 극본 한우리/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하우픽쳐스)은 도시에 정착한 구미호와 그를 쫓는 프로듀서의 판타지 액션 로맨스 드라마다. 인간과 구미호의 매혹적이고 잔혹한 사랑 이야기를 통해 새로운 감각의 비주얼과 시퀀스를 보여줄 예정이다.

무엇보다 ‘상속자들’, ‘작은 신의 아이들’ 등으로 신세계 그림체를 보여준 ‘감성 연출가’ 강신효 감독과 ‘작은 신의 아이들’에서 파격적 문체로 뛰어난 필력을 보여준 ‘반전 전개의 귀재’ 한우리 작가가 ‘작은 신의 아이들’ 이후 다시 의기투합하면서 판타지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기에 개성파 대세 배우인 이동욱-조보아-김범이 이끄는 환상의 연기체가 더해지면서 ‘3위 1체 갓벽 드라마’를 예고하고 있는 것. 먼저 이동욱은 전설 속 이미지로 각인된 구미호를 2020년 버전으로 재탄생 시킨 주역, 구미호 이연 역으로 나선다.

‘도깨비’ 이후 3년 만에 판타지 드라마로 돌아와 대체불가 캐릭터를 구현하며 여심을 저격할 이동욱은 이연으로 분해 인간을 홀리는 빼어난 외모부터 스타일리시한 액션까지 장르를 넘나들며 매혹적으로 극을 이끌어 나간다.

조보아는 괴담 전문 프로그램 PD 남지아 역을 맡아, 청춘물부터 사극, 스릴러 등 다양한 장르에서 보여준 시너지를 바탕으로 또 한 번 파격 연기 변신에 나선다. 진실을 추적하는 진지함부터 운명에 휘말리는 애절함, 속 시원히 날리는 사이다 텐션까지 다양한 매력으로 중무장한 채 시청자들을 만난다.

4년 만에 안방극장으로 컴백하는 김범은 그간의 연기 갈증을 해소할 ‘인생 캐릭터’를 선보인다. 김범은 이연(이동욱)과 배다른 동생이자 인간과 구미호 사이에서 태어난 이랑 역으로 등장, 14년 차 연기 내공으로 위태롭게 널뛰는 감정을 오롯이 표현하며, 극의 텐션을 끌어 올린다.

더불어 김용지, 황희 등 신선한 배우들의 활약과 김정난, 안길강 등 내공 깊은 배우들이 만들어낼 최강 호흡은 ‘구미호뎐’을 더욱 입체적으로 완성할 전망. 전래동화 속 신비하고 매력적인 구미호를 2020년 도심 한복판으로 끌고 들어와 마력의 설렘을 안길, 한국판 트와일라잇 ‘구미호뎐’에 초미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제작진 측은 “제작 소식이 알려지면서부터 큰 화제가 됐던 ‘구미호뎐’이 드디어 ‘악의 꽃’ 후속으로 시청자들을 만나게 됐다”며 “2020년 추석이 지난 후 10월 7일 보름달처럼 고혹적인 이야기로 안방극장을 찾을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tvN 새 수목드라마 ‘구미호뎐’은 오는 10월 7일 밤 10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