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민서명운동, 유사 댐피해지역과 연대해 문제 해결

[일요서울ㅣ합천 이형균 기자] 경남 합천군의회(의장 배몽희) '황강취수장설치반대 및 합천댐방류피해보상대책특별위원회(약칭 반대대책특별위원회)'가 25일, 1차 회의를 가지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합천군의회 '황강취수장설치반대 및 합천댐방류피해보상대책특별위원회'가 25일, 1차 회의를 가지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 합천군 제공
합천군의회 '황강취수장설치반대 및 합천댐방류피해보상대책특별위원회'가 25일, 1차 회의를 가지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 합천군 제공

지난 18일, 개회된 제247회 임시회에서 10명의 의원으로 구성 결의된 반대대책특별위원회(위원장 권영식)는 이날 1차 회의에서 조직을 1ㆍ2 소위원회로 나누고 1소위(5명)에서는 황강취수장반대, 2소위(4명)에서는 합천댐방류피해보상대책에 관한 문제를 중점적으로 다루기로 했다.

권영식 반대대책특위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중책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면서 동시에 주어진 책무를 위원들과 함께 충실히 이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다짐했다.

반대대책특위는 이날 회의를 시작으로 그동안 각종 항의방문 시 요구했던 사항을 정리해 향후 경상남도와 국회 등 관련기관 항의방문을 이어갈 것이며 지역주민간담회와 취수장설치반대 서명운동전개 등 취수장 설치계획을 무산시키고 유사 댐 현장답사 및 연대활동 모색, 댐방류 피해보상방안 및 재발방지대책 마련을 위한 최선의 활동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