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블루 극복 돕기 위한 명상 이론 및 실습

▲지난 24~25일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서부Wee센터가 대회의실에서 서부Wee센터 관할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광주시교육청)
▲지난 24~25일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서부Wee센터가 대회의실에서 서부Wee센터 관할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광주시교육청)

[일요서울ㅣ광주 안애영 기자]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서부Wee센터가 지난 24일과 25일 이틀 동안 대회의실에서 서부Wee센터 관할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서부Wee센터에 따르면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마음 챙김 명상(광주대 간호학과 강광순 교수 초청) 및 심리검사의 이해(호남대 상담심리학과 김해숙 교수 초청)’를 주제로 연수가 진행됐다.

학교 상담 업무 담당자들은 코로나 블루 극복을 돕기 위한 명상 이론 및 실습(먹기 명상, 걷기 명상 등)을 통해 마음 챙김 명상을 경험해 보고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고,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심리적 불안 극복을 위한 마음 챙김 명상을 적용해 볼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제시됐다.

또 아동·청소년에게 활용 가능한 심리검사 연수를 통해 전문성 신장을 도모했다. 상담 업무 담당자들은 이번 연수에서 실제 학교 현장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심리검사(SCT 및 HTP)를 활용해 표준화된 검사 실시 방법을 배웠고,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상태를 보다 정확하게 파악하고 상담에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부교육지원청 이영주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심리적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학교 상담 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이번 연수를 실시했다”며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한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이번 연수를 통해 Wee클래스의 내실을 다지고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