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신유진 기자]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늘어난 가운데 부정유통도 같이 늘고 있다. 이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이 사례를 점검하고 대응체계를 마련한다.

27일 소진공에 따르면 금융결제원과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대응체계 마련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의심거래 탐지, 부정유통 패턴 분석, 실시간 수납정보 관리, 부정수납 검증 강화, 가맹점 관리체계 개편 등 부정유통 방지를 위해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해 나간다.

소진공은 온누리상품권 거래정보를 분석해 평소와 다른 의심스러운 거래나 부정거래를 사전 차단하는 등 상품권 부정유통에 대응 한다는 방침이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품권 부정유통을 근절하고 상품권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데 집중하겠다”라며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개선으로 전통시장의 고객 신뢰와 서비스 수준을 지속 끌어올릴 수 있도록 양 기관 간 지속적 협력 관계를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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