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동군, 2022 하동세계차엑스포 개최 홍보…판매 수익금 일부 수재민 돕기

[일요서울ㅣ하동 이형균 기자] 경남 하동군은 2022 하동세계차엑스포 개최를 홍보하고 최근 집중호우로 침수피해를 본 이재민을 돕고자 하동녹차 특별판매 이벤트를 마련한다고 27일 밝혔다.

하동녹차 @ 하동군 제공
하동녹차 @ 하동군 제공

하동군이 주최하고 하동차생산자협의회(회장 김태종)가 주관하는 이벤트는 내달 10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동차생산자협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판매금액의 10∼15%가 수해 기부금으로 적립된다.

각각 40g들이 우전·발효차 선물세트는 6만 5000원에 판매되며, 판매가의 15% 9000원이 기부금으로 적립된다.

우전·세작·중작·발효차와 함께 하동녹차연구소 제품인 녹차 크리스피롤·녹차 마스크팩·녹차 미스트 등도 판매되며, 역시 판매가의 일부가 기부금으로 적립된다.

특히 이번 이벤트에 참여한 10만 원 이상 구입자 선착순 100명에게는 하동녹차연구소 인기제품은 하동녹차 크리스피롤이 무료 증정된다.

그 외 특별판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하동차생산자협의회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훈 특화산업과장은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하동야생차문화축제 등 오프라인 행사가 취소됨에 따라 어려움을 겪는 녹차 농가와 이번 집중호우 수재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