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봉동여성민방위기동대, 농협 진주시지부, 석광ITS, 한진솔라, 한국세라믹기술원 성금 기탁

[일요서울ㅣ진주 이형균 기자] 경남 진주시복지재단에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하는 따뜻한 기부의 손길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

진주시복지재단에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하는 따뜻한 기부의 손길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 @ 진주시 제공
진주시복지재단에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하는 따뜻한 기부의 손길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 @ 진주시 제공

27일, 진주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상봉동여성민방위기동대(대장 이정희)가 성금 300만 원, NH농협은행 진주시지부(지부장 정대인)에서 성금 5000만 원, ㈜석광ITS(대표 석재수)에서 성금 500만 원, ㈜한진솔라(대표 김미정)에서 성금 500만 원, 한국세라믹기술원(원장 유광수)에서 성금 600만 원을 진주시복지재단(이사장 이성갑)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 참여한 기관ㆍ단체 관계자들은 “집중호우로 갑작스럽게 삶의 터전을 잃은 수재민을 비롯한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지역사회와 동반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조규일 진주시장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는 지역사회 기관단체 관계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부금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이 지속되는 가운데 최근 수해까지 겹쳐 힘든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복지재단은 지역 기부자원 확충 및 나눔문화 활성화를 통해 시민 모두의 보다 나은 삶 실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