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미 학생
김유미 학생
김청송 학생
김청송 학생

[일요서울ㅣ공주 최미자 기자] 국립공주대학교 대학원 식품영양학과 석사과정 김유미(지도교수 최미경)와 학부과정 식품영양학전공 김청송(지도교수 이제혁) 학생은 19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된 2020년 전국영양사학술대회에서“일부 견과류의 일반성분, 무기질 함량 및 항산화력 평가”를 주제로 연구 결과를 공동으로 발표하여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수상 연구는 한국인이 상용하는 견과류의 일반성분, 무기질 함량 및 항산화능을 분석하고 평가함으로써 향후 견과류를 활용한 건강인의 간식 및 식사, 환자의 영양보충용 및 항산화 관련 치료식 개발에 있어 과학적 근거를 제시하였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공주대 식품영양학전공은 식품과 영양을 연구해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식생활 확립과 질병의 예방 및 치료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함으로써 국민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고 있다.

특히 지역사회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노인 취약계층의 영양관리 전문 인력 양성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함으로써 학과 특성화 및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또한 2018년 보건복지부로부터 임상영양사 양성기관으로 지정받아 일반대학원 식품영양학과에 임상영양사 교육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수상자인 김유미 학생은 임상영양사 교육과정에서 학업과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