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초등연구실에서 ‘서부부르미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사진제공=광주시교육청)
▲지난 27일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초등연구실에서 ‘서부부르미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사진제공=광주시교육청)

[일요서울ㅣ광주 안애영 기자]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지난 27일 초등연구실에서 ‘서부부르미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서부부르미 역량강화 워크숍’에 참석한 위원들은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개정으로 인한 ‘학교폭력 학교장자체해결제’ 시행에 따른 관계회복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또 서부부르미 위원들의 학교 현장지원 컨설팅 역량강화를 위해 1학기 서부 관내 학교폭력 발생 현황과 사례를 공유했다.

워크숍 중 ‘관계회복 프로그램 연수’를 진행했고, 서부부르미 위원들은 학교폭력예방법의 개정 배경에 대한 패러다임 변화를 알아보고, 회복적 서클을 직접 경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학교 현장을 지원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서부부르미 한 위원은 “이번 역량강화 워크숍을 통해 회복적 서클을 경험해 보고 관계회복 프로그램을 이해할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서부부르미 박주정 단장은 “학교폭력으로 인한 갈등 발생 시 응보적 대처가 아닌 회복적 접근으로 패러다임이 전환되고 있다”며 “서부부르미 위원들의 관계회복 프로그램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해 학교 현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