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입시의 불안심리 해소와 수능 적응력 향상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북도교육청이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비하고, 학력수준 진단과 진학지도 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을 주기위해 오는 9월 2일 응시 희망학교를 대상으로 경북교육청 주관 고3 수능 모의고사를 실시한다.

28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올해 경북교육청 주관으로 처음 실시하는 이번 수능 모의고사는 코로나19로 심리적 불안감과 걱정이 많은 고3 수험생에게 자기주도 학습능력 신장, 대학입시 불안 심리 해소와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함이다.

또한 오는 9월 16일 실시하는 9월 대학수학능력시험 모의평가에 앞서 실시함으로써 수험생의 문제해결력 신장과 대입 진학지도의 자료 제공 의미도 있다.

이번 수능 모의고사를 희망한 학교는 134개교이며, 17,707명의 학생이 응시한다. 출제과목과 평가영역은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준하며, 직업탐구와 제2외국어/한문은 제외된다.

평가결과는 영역별 학력실태 분석과 학교별 수업개선 방향에 도움을 주고, 개인별 학업성취수준 진단과 진로 결정 능력을 배양하는데 활용된다.

아울러 평가결과를 송부할 때 경북진학지원센터의 상설 대입상담실 소개 자료를 함께 보내 수험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올해 경북교육청 주관 수능모의고사는 2회 실시 예정으로 오는 11월 18일 수능 전 학업성취수준의 마무리 진단 겸 대학수학능력시험 적응력을 기르기 위해 한 번 더 실시할 예정이다.

임종식 도교육감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수능 시행일이 변경되고 대입전형 일정과 전형방법이 변화하는 등 수험생과 학부모 모두 걱정이 많은 만큼 이번 수능 모의고사가 대학입시에 대한 불안감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