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청도 이성열 기자] 청도군이 코로나19 대규모 확산 추세 및 대유행 전망에 따라, 군민 안전을 고려해 청도 대표 축제인 청도반시축제와 청도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 경북도 풍물대축제 등 하반기에 예정된 대규모 행사들을 전격 취소키로 발표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극복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하여 하반기로 연기했던 청도유등제, 청도읍성예술제, 청도樂(락)콘서트도 취소한다.

28일 군에 따르면 최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의 폭증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전국적으로 시행됨에 따라 청도군에서는 대규모 인파가 몰리는 문화예술축제(행사) 취소는 불가피할 것으로 보고 축제추진위원회와 협의 하에 확대간부회의 시 군민과 관람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염두에 두고 행사 취소 결정을 내렸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매년 많은 관람객이 찾는 지역성을 대표하는 청도반시축제와 청도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을 비롯해 하반기 문화예술축제(행사)들이 취소되는 상황이 매우 안타깝지만, 코로나19의 종식과 군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염두해 고심 끝에 내린 결정”이라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많은 군민들이 힘들고 지쳐있는 만큼 모든 자원과 역량을 총동원해 위기상황에 대응해 나갈 것이며, 취소된 행사들은 더욱 새로운 모습으로 내년에 선보일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준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