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서울호서예전) 경찰경호학과 계열 의전경호학과 과정에서 다가오는 9월 26일 경찰경호학과 진학을 앞둔 전국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로진학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부에서는 청와대 경호처, 항공보안, VIP의전수행, 신변보호, 아티스트 경호 등 경호의 기본 개념, 2부에서는 태권도, 격투기, 합기도/특공무술, 유도 시연행사, 3부에서는 질의응답 및 해당 학교 면접 희망자에 한해 특별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해당 학교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해당 의전경호 과정은 실무 중심의 수업과 현장 중심 수업이 70%로 호서 일반경비원 교육센터의 경비원자격과정 전원 이수를 비롯, 주요 경호업체와의 제휴를 통하여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교실에서 경호 실무현장까지 연결되는 커리큘럼을 통하여 준비된 경호 인재를 양성하는 경호안전 전공, 경호대상인 의뢰인을 보호하기 위한 무도를 중점적으로 훈련하고 학기 중 신변보호사ㆍ생활체육지도자 자격 취득을 통하여 강건한 신체적ㆍ정신적 자질을 갖춘 경호관을 양성하는 경호 무도 전공이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경찰간부 및 경호관으로서 일선 경호현장에서 다년간 풍부한 실무 경험을 가진 교수진들이 현장중심의 경호학습을 진행함으로써 현장감 있는 입체적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월 4~8회 각종 경호현장에 투입 등 현장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치안활동(경찰, 경호, 경비)의 필수인 체력을 갖추기 위해 무도장과 최첨단 장비를 갖춘 체력 단련장(헬스장)이 마련되어 있어 수시로 활용 무술과 체력을 단련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호서예전 경찰경호계열은 경찰행정, 범죄수사 전공의 경찰행정과정과 경호안전, 경호무도 전공의 의전경호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면접 100%로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있다.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