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 매주 금요일 밤 10시 30분 방송

‘서바이블'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
‘서바이블'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

 

[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는 지난 30일에 신개념 생존 시뮬레이션 예능 ‘서바이블’ 1화의 일부를 미리보기 영상으로 선공개했다고 밝혔다. 이 날 선공개된 영상에는 “진지하니까 더 웃기네”, “이건 재미가 없을 수 없는 조합이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서바이블’은 ‘서바이벌’과 ‘바이블’의 합성어로, 극한 상황에 놓인 출연진들이 생존 전문가 베어 그릴스와 애드 스태포드가 VCR을 통해 알려주는 생존 꿀팁을 실제로 따라해보고 배워보는 신개념 생존 시뮬레이션 예능이다.

미리보기 영상에서는 지구가 멸망하고 10년 만에 사람을 처음 본다는 설정 아래, 꾀죄죄한 몰골의 출연진들이 지구의 유일한 생존자로 등장한다. 개그맨 김용명은 두 손 가득 손소독제를 받아 들며 호들갑을 떨고, 스스로가 “아무 짝에도 쓸모 없다”고 이야기하는 멀티테이너 임현서의 솔직한 고백은 지구 멸망 이후 남겨진 생존자들의 짠한 상황이 담겨 웃음을 자아낸다.

이런 극한 상황에서도 생존에 대한 망설임이 없는 이근 대위는 ‘서바이블’ 출연진 중 유일한 생존 전문가로 눈도장을 찍었다. 가장 당당하게 등장한 이근 대위는 “무엇이 문제냐”며 든든한 지원군을 자청한다. 또한, 누군가의 의견에 “굉장히 트렌디하시네”라고 대답하는 개그맨 황제성의 진지한 농담은 지구 멸망 상황에서도 감성 충만한 캐릭터를 짐작케 한다.

생존자들이 모두 모이자, 캐스터 성승헌은 “오늘을 위해 아주 기가 막힌 것을 찾아왔다”며 ‘서바이블’이라는 글자가 적힌 까만 비디오테이프 하나를 꺼내 든다. 이들은 낡은 텔레비전 앞에 모여 앉아 테이프를 틀어보며 고정관념을 뛰어넘는 생존 꿀팁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는 모습이다.

이어 생존 노하우를 따라 직접 불을 피우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한껏 배를 채운 출연진들은 “이런 지식이 없으면 우린 다 죽었다”며 안도의 한숨을 내쉬어, 극한 상황에서의 제대로 된 생존법을 시뮬레이션하며 보여줄 활약과 VCR을 통해 볼 생존 꿀팁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 관계자는, “앞서 ‘서바이블’은 공식 포스터를 공개하며 ‘이근 대위X황제성X김용명X성승헌X임현서’라는 기존에 없던 신박한 조합으로 이색 ‘생존 케미’를 선보일 계획을 소개한 바 있다” 며 “촬영 현장에서도 생존자로 만난 5명의 케미가 폭발하며 끝없는 생존 방법에 대한 수다와 기상천외한 방법들을 소개함은 물론, 예고편에 나온 생존 바이블인 ‘서바이블’ 비디오테이프에 어떤 서바이벌 노하우들이 들어있을지 함께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서바이블’은 ‘리얼 라이프 엔터테인먼트 채널’로 새로운 출발을 앞둔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오리지널 콘텐츠로, 본 방송은 9월 1일 개국을 맞이해 오전 10시 선공개 이후,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30분에 시청 가능하다.

이번에 공개한 미리보기 영상은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의 공식 유튜브 계정과 ‘디스커버리 서바이벌’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디스커버리 서바이벌’ 채널은 지난 5월 오픈 1년 만에 100만 구독자를 돌파해 골드 버튼을 획득하며 서바이벌 장르 부문에서 2030 세대에게 폭 넓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는 KT올레TV에서는 50번, SK BTV 261번, LGU+TV 194번, 스카이 라이프 130번, LG헬로비전 261번, 딜라이브 171번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이 외에 케이블은 각 지역 케이블에 문의하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