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강원도 핵심규제 합리적 개선방안' 연구용역 연계 추진

[일요서울|춘천 강동기 기자] 강원도는 8월 31일 도 및 시·군 영상회의실에서 '도·시군 핵심규제 담당공무원 합동 토론회' 를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 영상회의로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도에서 추진 중인 '2020 강원도 핵심규제 합리적 개선방안' 연구용역과 연계하여 개최한 것으로 담당공무원 및 관련 전문가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지난 7월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이후 보다 구체적이고 합리적인 규제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자 강원연구원의 발표를 시작으로 전문가 의견수렴 및 참석자 자유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현장에서 핵심규제를 담당하고 있는 실무자들이 참석해 지역 실정에 맞는 규제 해소 정책을 고민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토론의 장이 되었다.

한편, 도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논의된 내용은 물론 전문가 자문회의 등을 거쳐 진행 중인 용역의 내용을 수정·보완해 오는 9월 '2020 강원도 핵심규제 합리적 개선방안' 연구 용역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이경희 강원도 정책기획관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시군의 핵심규제 현안을 공유하는 한편 규제 해소를 위한 우리도 만의 타당한 논리와 다양한 전략을 구체화 시켜 실효성 있는 대안을 모색할 계획이며 앞으로 연구용역이 완료되면 강원도의 지역발전을 견인하는 규제개혁 방안으로 적극 활용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