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스쿨 ‘랜선으로 만나요! 온라인 원데이 클래스’ 수강생 모집 포스터.
청년스쿨 ‘랜선으로 만나요! 온라인 원데이 클래스’ 수강생 모집 포스터.

[일요서울ㅣ포항 이성열 기자] 포항청춘센터가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지역 청년들의 꿈을 지원하고 포항 청년들의 역량개발에 도움을 주기 위한 청년스쿨 ‘랜선으로 만나요! 온라인 원데이 클래스’ 강좌를 실시한다.

1일 시에 따르면 이번 강의는 포항청춘센터에 마련된 공유 스튜디오에서 촬영하고 동시에 온라인 방송으로 진행된다.

원데이 클래스에 참여한 수강생의 작품들은 포항청춘센터 홈페이지 내 청춘갤러리 청춘어랏 게시판에 전시되며, 참가자들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작품 전시회를 관람하고 감상평을 남기거나 참여 소감을 공유할 수 있다.

청년스쿨 온라인 원데이 클래스 교육과목은 총 7과목(도예, 목공예, 천연화장품, 캘리그라피, 쿠킹클래스, 포슬린아트, 플라워아트)으로, 모집기간은 9월 1일부터 10일까지이며, 강좌별 15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또한 강의 시 필요한 재료(만들기 키트)는 우편 등으로 안전하게 배송된다.

이덕희 포항시 일자리경제노동과장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하여 언택트 온라인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청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대면 접촉은 최소화하면서 청년들의 진로에 대한 기회는 최대로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