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건설기계과 BMW 5명, 메르세데스 벤츠 1명 대거 합격 쾌거!

유성생명과학고 전경사진
유성생명과학고 전경사진

[일요서울ㅣ대전 최미자 기자]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은 자동차건설기계과 3학년에 재학 중인 6명의 학생들(김용빈 외 5명)이 2020년 대전지역 아우스빌둥(일학습병행제)에 최다 합격하는 쾌거를 거두었다고 1일 밝혔다.

아우스빌둥은 독일식 일학습병행제로 2017년 교육부와 한독상공회의소(KGCCI)가 BMW 그룹 코리아,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와 함께 국내에 최초 도입한 프로그램이다.

아우스빌둥 합격생들은 군복무 기간 1년 6개월을 포함한 5년의 기간 동안 세계 최고의 프리미엄 브랜드에서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한, 1년 중 8개월은 현장에서 정비 실무 교육을 받고 4개월은 국내 협력 전문대학교에서 자동차 정비 전문 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5년의 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하게 되면 한국과 독일에서 모두 인증 가능한 자동차 정비 자격을 취득하게 된다.

2017년부터 현재까지 아우디-폭스바겐, MAN 트럭, 다임러트럭 등 독일 유명 자동차업체들이 아우스빌둥에 참여하고 있으며, 해를 거듭할수록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학생들의 지원율이 높아져 치열한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유성생명과학고 자동차건설기계과에서는 입학 때부터 아우스빌둥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아우스빌둥 대비반을 운영해 포트폴리오 관리,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작성, 자동차정비 기능사 자격증 취득 등 체계적인 관리를 해오고 있다.

유성생명과학고 자동차건설기계과는 단일반으로 2017년부터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해 2017년 5명, 2018년 2명, 2019년 3명, 2020년 6명의 합격자를 꾸준히 배출시켜 대전 지역 자동차 정비 명문 특성화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손인성 유성생명과학고 교장은“아우스빌둥에 합격하기 위하여 3년 동안 땀과 열정으로 준비했던 학생들의 노력이 빛을 발하는 순간이 오게 되어 매우 기쁘다. 부단한 자기역량 개발로 최고의 엔지니어로 성장하길 바란다. 앞으로도 유성생명과학고는 학생들이 원하는 분야에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