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전주 고봉석 기자] 전주시와 (사)꼭두는 지난 31일까지로 예정됐던 ‘덕진공원 스토리텔링 & 추억의 사진 공모전’의 접수기간을 오는 9월 21일까지로 연장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덕진공원의 옛 모습과 그 속에 담긴 다양한 시민들의 이야기를 모아 홍보에 활용하기 위해 덕진공원을 소재로 한 사진, 그림, 영상, 이야기 자료를 수집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된다.

공모분야는 덕진공원을 주제로 한 △A4용지 2매 분량으로 작성된 창작스토리(산문) △3분 이내의 영상 △그림 △만화 등 일러스트 파일 △추억이 담긴 사진(스캔파일) 등이다.

응모방법은 전주덕진공원 블로그에서 내려 받은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작품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응모된 작품을 대상으로 주제적합성·공감성·창의성·활용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한 뒤, 블로그에 선정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작에는 △대상(1명)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최우수상(2명) 온누리상품권 각 30만원 △우수상(5명) 온누리상품권 각 10만원 △장려상(30명) 온누리상품권 각 3만원 등의 부상이 주어진다.

시 문화관광체육국 관계자는 “전라북도를 대표하는 관광지로 조성되고 있는 덕진공원을 시민들의 이야기가 살아 숨 쉬는 장소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