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언하는 김태년 원내대표 [뉴시스]
발언하는 김태년 원내대표 [뉴시스]

 

[일요서울ㅣ정재호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3일 여야가 의대 정원확대와 공공의대 설립에 반발한 의료계의 집단휴진에 관해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한 국회 특별위원회를 설치하는데 합의했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진행된 정책조정회의에서 "어제(2일)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공공의료 확충과 지역의료 격차 해소를 위해 국회 내 특위 설치를 합의했다"며 "지금 의료계에서 제기하고 있는 여러 문제들을 다 포함한 논의를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 한정애 정책위의장도 "정부와 여당에 이원화된 창구를 만들어 의료계 고충 해결에도 발 벗고 나설 것"이라며 "특위 구성을 통해 의료전달체계 개편, 수련환경 개선, 지역 가산수가의 신설 등 의료체계 개선을 열린 마음으로 논의할 것을 약속한다"고 했다. 

한 정챙위 의장은 이어 "범투위(범의료계 4대악 저지투쟁 특별위원회)가 국민의 생명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결론을 내릴 것으로 믿는다"며 "범투위에서 진전된 협상안이 도출되면 현재 의료계에 내려진 행정 처분 등을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 적절한 처리방안이 마련되도록 논의할 것"이라는 기대도 들어냈다.

이날 서울 용산구 대한의사협회관에선 4대악 저지투쟁 특별위원회 회의가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