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현진 국민의힘 원내대변인 [뉴시스]
배현진 국민의힘 원내대변인 [뉴시스]

 

[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국민의힘 배현진 원내대변인이 4일 더불어민주당과 대한의사협회의 협상 타결에 대해 "정부가 자초해 보름 넘게 이어진 논란으로 의료계와 국민 모두가 힘들었고 불안했다"며 "'이 시국에' 웬 평지풍파인가"라고 비판하는 논평을 냈다.

배 원내대변인은 "코로나 방역에 전력을 쏟으며 국민을 안심시키고 의료진들을 격려해야할 정부가 도리어 뜬금없는 논란을 야기하며 위태롭고 소모적인 2주간의 극한대치를 빚었다"라며 "이른바 공공의대 정책 강행을 위해 K방역의 진짜 주인공인 의료진들과 국민을 갈라세우고 급기야 의사-간호사까지 분열시키려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국민을 이길 정부는 없다. 세간에 떠도는 얘기대로 文 정권 창출세력의 견적서 처리를 해야했던 것인지 전문가, 국민의 숱한 만류도 무시한 채 그야말로 거칠고 무례하게 정책을 밀어붙이고자 하지 않았나. 그러나 결국 국민 앞에 고개숙였다. 이제라도 다행이다"라고 평했다.

배 원내대변인은 "정부는 약속한 대로 전문가 집단인 의료계를 주축삼는 여야정 의료진 협의체를 조속히 구성하고 국가 방역을 안정화 시키는데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다"라며 "포퓰리즘 정치방역 분열 획책이 국민을 얼마나 혼란스럽게 하는지 이번 사태를 계기로 되짚어 보며 진정 국민을 위하고 지켜내는 정부여당으로 탈바꿈되길 기대한다"고 마무리 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