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청간 이미 결정된 사안에 계속 자기주장"

민주당 최고위 참석한 신동근[뉴시스]
민주당 최고위 참석한 신동근[뉴시스]

 

[일요서울] 신동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6일 2차 긴급재난지원금 전국민 지급을 주장하는 이재명 경기지사를 겨냥해 "고위직 공무원인 이 지사나 내가 지원금을 받을 이유가 있는가"라고 비판했다.

신 최고위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이 말하며 "안정적인 직장에서 안정적으로 월급을 받는 분들이 지원금을 받느니 그 돈을 진짜 어려운 분들이 쓰게 하는 게 낫지 않을까"라고 반문했다.

그는 "내가 재난지원금이라는 문제를 생존의 문제가 아니라 게임으로 생각한다는 것은 오해"라며 "내가 지적하고 싶었던 것은 당정청이 이미 재난 피해자 중심의 선별 지원으로 결정했고, 야당과의 협의가 이뤄진 사안에 대해 계속 자기주장을 하는 것에 대해 지적한 것뿐"이라고 말했다.

그는 "전 국민 지급을 주장한다고 해서 더 진지하다고 볼 하등의 이유가 없다"며 "나는 전 국민에 지급하느니 지원금이 더 간절한 분들에게 더 많이 주자는 것이다. 그래야 더 효과가 있고 불평등 완화에도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는 입장"이라고 강조했다.

선별 지급 입장을 지지하는 신 최고위원은 이 지사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상에서 설전을 이어가고 있다.

앞서 이 지사는 페이스북에 "'불환빈 환불균(不患貧 患不均)' 2400년 전 중국의 맹자도, 250년전 조선왕조시대에 다산도 '백성은 가난보다도 불공정에 분노하니 정치에선 가난보다 불공정을 더 걱정하라'고 가르쳤다"며 "하물며, 국민이 주인이라는 민주공화국에서 모두가 어렵고 불안한 위기에 대리인에 의해 강제당한 차별이 가져올 후폭풍이 너무 두렵다"고 선별 지원에 우려를 드러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