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클립에서 이벤트로 게임 선공개

[일요서울] 게임 우승자에게 암호화폐를 상금으로 지급하는 e-스포츠 크립토 토너먼트대회가 국내 최초로 오픈된다.

그간 소셜 앱, 모바일쿠폰, 게임등 생활 밀착형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피블(Pibble) 의 이보람 대표는 9월7일부터 피블 크립토 토너먼트 대회를 본격 오픈한다고 밝혔다.

피블팀은 이번 크립토 토너먼트대회를 위해 국내 맞대결 게임 플랫폼인 ‘기술자’ 팀과 제휴, 전세계 사용자가 즐기고 있는 다양한 인기 퍼즐게임으로 대회를 진행, 매일 상위득점자에게 피블 코인을 상금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대회는 일일, 주간, 월간대회등 3개로 구분되어 매일 개최되며 주말대회의 경우 참여자가 늘어나면 총상금도 커지는 상금풀제가 도입된다.

이미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암호화폐 지갑 제휴 및 카카오톡의 암호화폐등과 제휴해온 피블팀은 이번 크립토 토너먼트의 활성화를 위해, 카카오톡의 크립토 프로젝트인 클립(KLIP) 서비스와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피블팀은 이번 대회와 관련 “지급된 크립토 상금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을 통해 현금으로 전환하거나, 모바일 쿠폰으로 전환,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으며,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향후 지속적으로 제휴회사 및 상금 규모를 늘려 캐주얼 e스포츠 대회에 새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