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전산원 손재현 원장

 

[일요서울] 학교법인 동국대학교가 설립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동국대학교 전산원(이하 동국대 전산원)의 제11대 원장으로 동국대학교 체육교육학과 손재현 교수가 취임했다.

손재현 신임 전산원장은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중 최고라고 생각하는 동국대 전산원의 원장으로 취임한 것에 대해 무척이나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그와 동시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본원은 편입학 및 대학원 진학 부분에서 뛰어난 실적을 기록하고 있으며, 최고의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 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또한 취업 분야도 더욱 활성화 시킬 계획이며 학생들이 원하는 모든 것을 동국대 전산원 안에서 찾을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라며 “동국대 전산원 학생들이 재학하는 동안 편안한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제2의 반야관 강의동 신축을 기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교육과정과 원하는 교육 시스템을 갖춰 학생들이 원하는 미래를 찾을 수 있도록 교직원분들과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현재 동국대 전산원은 주간학사과정으로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인공지능AI), 멀티미디어학 전공(멀티미디어, 시각디자인), 정보보호학 전공(정보보안, 사이버보안), 경영학 전공(경영, 글로벌경영, 경제통상), 광고학 전공(광고홍보), 관광경영학 전공(호텔관광경영, 외식경영),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사회복지학 전공(사회복지, 아동사회복지), 행정학 전공(공무원행정, 경찰행정), 영화학 전공(영화영상제작, 연기), 등 총 10개 전공 19개 트랙이 있다. 

또한, 1년 4쿼터제 및 편입영어 강화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The 플러스 과정을 신설하여 컴퓨터공학 전공(융합소프트웨어)으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직장인 및 주부 대상으로 운영되는 주말학사과정은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경영학 전공(경영),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행정학 전공(행정), 부동산학 전공(부동산학) 등 총 5개 전공 5개 트랙이 있다. 

한편 동국대 전산원 지원자격은 대학교 제적자, 전문학사 소지자 등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고, 내신 및 수능성적 없이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입학원서 접수는 동국대 전산원 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사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