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최근 2020년 상반기 경찰채용 합격자를 대거 배출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전공(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높은 합격률의 비결로 교내 고시반을 언급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는 전문학교로, 이 학교만의 독자적인 커리큘럼이 예비 경찰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경찰고시반(경찰단기 합격반, 경찰행정 특채반, 2022년 개편반)에서 진행하는 밀착관리형 학습이 큰 인기다.

이 경찰 고시반에서는 공채, 특채 각 전형에 맞는 필기, 체력, 면접 준비를 진행한다. 이 고시반 학생들은 베테랑 교수진과 함께 경찰 채용 전 단계를 준비할 수 있으며, 개인 열람실 사용 및 무료 동영상 강의, 최신 기출문제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 고시반에 입실하는 방법은 1차 필기시험 이후 전임 교수진의 2차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돼야 한다.

이곳에서는 필기시험 5과목을 집중 교육하고 있으며, 특히 공채시험 과목 중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영어 과목은 경찰 영어 전담 교수진의 지도하에 단계별 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실전감각을 익히고 자신의 실력을 중간 점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모의고사를 진행한다.

교내에 마련되어 있는 체력 단련실에서는 체력시험 5종목을 훈련한다. 고득점 획득을 위해 팔굽혀펴기, 윗몸일으키기, 100m 달리기, 1000m 달리기, 좌우 악력을 기초·집중·심화 단계별로 훈련하고 있다.

그리고 경찰출신 교수진의 지도하에 면접대비반을 운영해 교수진이 면접관, 학생이 면접자가 되어 모의 면접을 진행한다. 면접 후에는 1:1 피드백을 진행하며 실력을 키우고 있다.

더 나아가 학교를 다니면서 총 5점의 가산점을 획득할 수 있도록 방학 및 학기 중 무도특강, 경비지도사 특강과 같은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은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전공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