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중단된 교육, 9월부터 온라인에서 만나요

계룡시 로고
계룡시 로고

[일요서울ㅣ계룡 최미자 기자] 계룡시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2월부터 잠정 취소되었던 계룡시 주민 정보화교육을 온라인 교육으로 재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실시되는 주민 정보화 교육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집합교육 대신 컴퓨터, 모바일 기기 등을 이용해 가정에서도 충분히 수강할 수 있도록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교육 기간은 오는 14일부터 11월 20일까지다.

교육과정은, ITQ 한글 자격증반과 같은 실무 교육, 일상생활에 필요한 인터넷 활용, 블로그 제작 및 운영, 최근 트렌드인 스마트폰으로 이미지/영상 제작하기 등 시민 정보화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정보화교육은 과정별 10회(1회당 2시간)로 진행되며 계룡시민이면 누구나 별도의 수강신청 없이 시청 홈페이지(시민광장-정보화교육)에서 접속 가능하며, 유튜브 검색창에 계룡시 온라인 주민정보화교육장으로 검색해도 입장이 가능하다.

온라인 강의 수강생은 유튜브 채팅창을 통해 강사 및 다른 수강생들과 질의응답, 의견교환 등 실시간 자유롭게 소통 할 수 있으며 수강 중 놓친 부분은 다시보기를 통해 복습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정보화교육은 시민의 디지털 능력 향상과 생활 속 유용한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며 “코로나19 상황에 발 맞춰 보다 다양한 형태의 언택트 교육을 개발·추진해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