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14일 ~ 9월 20일

                

많은 사람들이 모여 드는 운수로 경쟁과 다툼이 있다. 운이 나쁜 것이 아니라 무척 강한 상으로 절제가 필요하다. 절제가 어려울 수 있으나 스스로 자제하고 다지라. 과음 과식 과로하는 운수니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한다. 대인관계로 지나친 친절은 도리어 해가 된다. 계획하던 일 추진하던 일 새로운 일은 성사운이 보인다. 처세와 처신을 바로 해야 성공하는 수. 사업가나 정치인은 새로운 체제를 마련해야 길하다.
길일 : 14, 19 흉일 : 17
이보전진을 위해 일보 후퇴하는 운수다. 고집을 버리고 한 걸음 뒤로 물러서는 슬기도 곤경을 이기는 지혜요 술수다. 겸손이 최상 처세다. 오만자만이 나를 패하게 만든다. 아랫사람의 시기묘 략으로 명예 손상시킬까 두렵다. 막혔던 경제는 이제부터 풀리고 어려운 부탁은 웃어른과 상의 하라. 오직 내실에 최선을 다하라. 움직이면 손해다. 조급히 서둘면 손해. 누워서 떡 먹는 얘기에 속지 말라.
길일 : 15, 16 흉일 : 14, 20
더운 여름에 찬 바람 부니 옴짝달싹 못하는 가을 매미 신세다. 움직일 수 없는 어려운 곤경이다. 협조자가 필요하나 쉽게 나타나지 않는다. 금전 투자는 금물이고 투자하면 거두어 들이기 어렵다. 여행은 길하니 행운 여행이나 해서 성운을 받으면 길하다. 세상엔 공짜가 없다. 욕심은 금물이다. 오만자만도 버리고 지나치게 앞에 나서지 않는 것도 지혜다. 겸손이 당신을 길하게 한다.
길일 : 16, 17 흉일 : 14, 15
광명이 열리는 운수니 밤이 지나고 새벽이 오듯 지금은 비록 어두우나 밝음이 돌아오는 운수 다. 평소 밝은 지혜를 갖고 있어도 일에 갈피를 못 잡고 냉정한 판단력이 상실된 상이니 조언자의 도움을 받으면 길하다. 회복하는 운수니 괴롭고 암담했던 일들이 봄눈 녹듯 풀린다. 고통과 번민에 서 벗어나는 기회가 주어지는 때니 기회를 잃지 말라. 사업이든 애정이든 용기를 가지고 움직여라. 사적인 일보다 공적인 일에 더 치중하라.
길일 : 16, 17 흉일 : 15, 20
하늘이 스스로 돕는 사람을 돕듯 적극적으로 나서면 안 될 일이 없다. 성장하는 운수로 움직일수록 결실이 커지니 매우 바쁜 시기이나 길하게 움직인다. 다시 시작한다는 뜻도 있으니 새로운 일에 착수 하는 것도 요령. 주변의 분위기를 민감하게 파악하면 만사형통이다. 계획한 일은 순조롭고 안정된 상 태니 적극적으로 결단성 있게 나서면 커다란 결실이 있다. 남을 위해 봉사하면 두 배의 이익이 있다. 직장 가정 모든 주변이 하나로 합쳐 화기가 넘친다.
길일 : 14, 15, 18 흉일 : 17
임금은 어질고 신하는 충성하니 매사 질서 있게 움직이는 운수다. 기름진 땅 위에 오곡을 심는 격이니 노력 끝에 결실이 반드시 있다. 가정도 화기애애하고 사업진행도 잘되나 자만오만은 원귀 를 부른다. 진실한 마음으로 화친하라. 당신의 협력자가 되리라. 여러 사람이 함께하는 공동사업이 나 협력사업은 길하다. 금전은 필요한 만큼 들어오나 도박은 실패가 크다. 남성보다는 여성운이 상 승하는 운수다.
길일 : 15, 19 흉일 : 14, 16, 17
비가 올 듯 말 듯 찌푸린 하늘은 답답하고 잔뜩 찌푸린 구름이 바다를 가르는 운수다. 그러니 계 획한 일도 될 듯 말 듯 좌절되기 쉽다. 장래성이 없는 것이 아니고 얽힌 사정이 있어 진전이 없을 뿐이다. 시간이 해결하니 기다리면 이루어진다. 해낼 수 있는 조건은 충분하다. 성실한 노력과 함 께 좋은 기회를 포착하는 것도 성공의 문턱을 넘는 것이다. 문을 두드려라. 비록 손발이 안 맞더라 도 서로 양보하고 맞춰 협동하면 성과가 있다.
길일 : 16, 20 흉일 : 17, 18, 19
목적한 일에 협력해 주고 있는 사람과 같이 행동하라. 공연히 혼자 움직이면 성과 없고 몸만 고 달프다. 좋은 일에 마장이 따르니 무작정 좋다고 속단하지 말라. 부하나 참모의 뜻을 아낌없이 받 아 반영하면 길하다. 남에게 부탁 받은 것은 정성껏 협력하라. 행운이 따른다. 귀인을 만날 운수니 처신에 조심하라. 자금이 곤란한 사업자도 자금이 마련된다. 용기를 갖고 뛰어라. 여행은 길하다.
길일 : 17 흉일 : 17, 19, 20
옛것을 중히 할 때. 불안한 입장에 내부적인 정돈이 필요하다. 온고지신이라 새로운 것보다는 오 랜 것이 좋은 운수니 있는 그대로 지키고 부탁도 오래도록 알고 지낸 사람에게 하면 길하다. 인사 문제는 실적이 없어도 오래된 사람은 버리지 말고 안배해서 쓰면 귀인이 된다. 공명정대하게 처신 하면 노력하던 일 성사된다. 수입이 늘었다고 낭비하면 낭패. 운이 좋다고 투기나 모험, 도박을 하 지말라.
길일 : 18, 19 흉일 : 17, 20
처음은 좋으나 뒤가 어려우니 현재는 모든 것이 만족하고 흐뭇하나 뒤끝이 어째 말이 아니다. 금과 옥이 집안에 가득하니 애정이나 사업운은 좋다. 그러나 시작과 끝이 다를 수 있으니 돌다리 도 두드려라. 마음의 평정과 자세의 균형을 잘 유지하라. 교만이나 자만은 행운을 유지할 수 없다. 사심을 버리고 매사 절제하면 탈이 없다. 여행은 돌아오는 길이 어려우니 참는 것도 좋다.
길일 : 15, 16, 19 흉일 : 20
하늘과 땅이 합심해서 천지 만물을 양육하는 운수이니 태평세월이다. 너무 순조로워 방심하고 교만하면 조화의 신이 당신을 버린다. 새로운 계획의 추진은 원만하나 전력을 투구해야 한다. 안정 된 분위기속에 큰 돈을 만질수 있는 좋은 기회니 최선을 다하라. 물질이 풍족하면 마음이 흩어지 기 쉬우니 매사 조심하라.
길일 : 15, 20 흉일 : 17, 19
시냇물이 모여 바다를 이루는 운수요 쑥뿌리 뻗듯이 노력의 결실이 있다. 시냇물이 흘러 저수 지에 물이 가득하니 매사가 넉넉하고 원만하고 막힘이 없다. 길운과 경사가 아울러 이르니 스스 로 하늘의 도움을 받으면 길하다. 이런 때일수록 잘 지키고 관리하는 것도 슬기다. 본업보다는 부 업적인 일에 성과가 크다. 자칫 은혜가 원수 될 수도 있으니 처세에 방심하지 말라. 감정에 치우치 지 말라.
길일 : 15, 16 흉일 : 15, 16, 20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