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고추 H.O.T Festival을 ‘온라인 영양고추 H.O.T Festival’ 로 전환, 개최

온라인 영양고추 H.O.T Festival.
온라인 영양고추 H.O.T Festival.

[일요서울ㅣ영양 이성열 기자] 영양군이 매년 서울 시청 앞마당에서 열던 영양고추 H.O.T Festival을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강화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지속됨에 따라 ‘온라인 영양고추 H.O.T Festival’ 로 전환, 개최한다.

군에 따르면 온라인 축제 전환개최 목적은 코로나19와 태풍으로 인해 외출과 대면접촉을 꺼리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축제의 연속성을 유지하면서 영양고추의 우수성을 알리고 축제 취소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추 재배 농가의 시름을 덜어 드리는 데 있으며, 온라인축제 개최를 위해 영양축제관광재단 홈페이지를 온라인축제 홈페이지로 전환하고 영양군청 앞마당에 온라인 스튜디오를 설치했다.

주요 일정은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매일 오후 2~5시에 온라인 라이브 방송을 실시하고, 온라인 영양고추 특판전은 9월 14일부터 10월 15일까지 한 달간 경북도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와 연계해 운영한다.

오도창 영양축제관광재단이사장은 “온라인 축제를 통해 시간·경제적 비용이 절약되고, 누구나 쉽게 축제에 참여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했다.”면서 “축제 취소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의 짐을 조금이나마 덜어 드리고 소비자들이 비대면으로 질 높은 영양고추를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영양고추 판매에 초점을 두고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고 했다.

‘온라인 영양고추 H.O.T Festival’ 참여방법은 네이버 검색창에서 ‘영양고추 핫페스티벌’ 또는 ‘영양축제‧관광재단’을 검색하거나 축제홈페이지로 접속하면 된다. 또한 청정 영양에서 생산되는 영양 고추는 14일부터 한 달간 사이소 홈페이지에서 전국 소비자들을 만나게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