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일요서울 '기자들의 수다(기수다)' 6회가 지난 14일 서울 퇴계로에 위치한 일요서울신문 본사 스튜디오에서 촬영됐다.

[정치]

오두환 기자(진행), 조주형 기자

'추미애 장관 아들의 군 휴가'

1. 단도직입적으로 묻겠습니다. 추미애 장관 아들의 휴가, 문제가 있습니까? 없습니까?
2. 정확히 무엇이 문제 인가요?
3. 국방부에서는 문제가 없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왜 그랬을까요?
4. 여권에서는 최초 제보자를 문제 삼고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나요?
5. 일각에서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에 대한 야권의 공격이 검찰개혁을 막기 위해서라는 얘기도 있는데?
  

'이낙연 대표의 평창동 땅'

1. 이낙연 대표가 평창동에 땅이 있다구요? 이 땅의 존재 어떻게 처음 알게 됐죠?
2. 땅 하면 일단 많은 사람들이 가격을 제일 궁금해 할텐데, 시세가 얼마나 된다고 하나요?
3. 현재 이낙연 대표 집은 어디에 있죠? 그렇다면 이 평창동 땅의 용도는 뭔가요? 새로 이사할 집을 짓는건지?
4. 그런데 재미있는 게 이 평창동 땅 풍수지리적으로 아주 좋다고 하던데?
5. 풍수지리 전문가가 뭐라고 하던가요?
6. 이 좋은 땅을 이낙연 대표는 언제부터 갖고 있던거죠? 
7. 이낙연 대표가 젊었을 때부터 대권에 꿈이 있었다는 소리인가요?
8. 이낙연 대표, 사실 대표가 된지 얼마되지는 않았지만 아직까지 특별한 존재감을 보일만한 행동은 없었어요. 당 대표의 미래 어떻게 전망 하나요?
 

[사회]

오두환 기자(진행), 신수정 기자

'온라인 불법 도박에 빠진 청소년들'

1. 청소년들의 불법 도박 문제 얼마나 심각하죠?
2. 전 개인적으로 스포츠토토 같은걸 해본적은 없는데 신 기자는 해본 적 있나요?
3. 청소년들 주로 어떤 도박을 하나요? 그런데 궁금한 게 청소년들이 그런 불법 도박사이트를 어떻게 찾아갈까요? 
4. 실제 도박사이트에 가입해 봤나요? 어떤 경로로 어떻게 해 봤는지?
5. 청소년들이 온라인 도박을 하는 이유는? 그리고 번 돈은 어디에 쓰는지?
6. 사실 청소년들의 도박 문제 상당히 심각한 수준으로 알고 있습니다. 수업시간에 핸드폰으로 도박을 하는 경우도 있고 1~2만 원으로 시작했던 도박 빚이 수백만원으로 늘어서 가정에 불화가 생기는 경우가 많은 걸로 압니다. 
7. 얼마나 많은 청소년들이 온라인도박을 하고 있는지 취재해 봤나요?
8. 학교 교사들은 온라인 도박의 실태에 대해 좀 아나요? 단속이나 계도는 안하는지?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