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시 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지역 경제 살리기 등 상호 협력 강화

[일요서울ㅣ대구 김을규 기자]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은 15일 대구파티마병원(원장 김선미)과 코로나19 위기 극복 및 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상시적인 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코로나19위기 극복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를 위한 필요한 정보 공유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상권살리기,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 등 사회공헌 사업을 공동 추진하고 상호기관에 홍보활동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상시 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지역 상권 살리기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등을 공동 추진하게 된다.

대구파티마병원 김선미 병원장은 “이번협약으로 지역주민의 코로나19 극복과 감염병 확산 방지를 예방하는데 힘을 보탤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환자경험을 존중하는 환자우선병원의 의료서비스를 위해 양기관이 협업하여 지역주민의 건강과 복지 증진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협력 방안을 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감정원 김학규 원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 되고 있는 상황에서 인근 지역병원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감염병 확산 방지는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감정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구본사 셧다운 모의훈련 실시 △소외계층 감염예방 물품 지원 △대구시 1억원 기부 △전국지사별 관할지역 코로나 성금 및 물품 지원 △지역화폐 발급행사 실시 등 모범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