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9월 모의고사가 진행된 가운데 많은 학생들이 진학 학과 및 대학을 열심히 탐색하고 있다. 이에 학생부와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하는 인서울 학교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하고 있는 종합전문학교다.

특히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전공 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에서 매년 경찰공무원 인재를 배출하고 있어 경찰행정학과 진학을 우선 순위에 두고 있는 학생들에게 큰 화제다.

이 학교는 타 경찰행정학과대학과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경찰공무원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우수한 교수진’, ‘경찰고시반’, ‘현장실습’ 등이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은 동국대 박사 출신 교수진들이 학생들의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더 나아가 개인 맞춤형 밀착 관리를 진행해 학생들의 시험, 진로 준비 과정을 옆에서 케어하고 있다.

학생들은 우수한 교수진의 지도하에 경찰 채용시험을 준비해 보다 빠르고 쉽게 시험에 합격할 수 있다.

또한 이 학교에서는 경찰 공채시험과 특채시험을 집중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경찰단기 합격반, 경찰행정 특채반, 2022년 개편반 등의 경찰고시반을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각 전형에 맞는 필기과목을 집중교육하고 있으며 체력시험, 면접시험도 함께 준비하고 있다.

특히 이 학교에서는 교내에 체력단련실을 마련해놓아 학생들이 자유롭게 체력 종목을 연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의 동기 부여 및 실무역량을 위해 현장실습을 적극 진행 중이다. 서현전 경찰행정전공 학생들은 중앙경찰학교, 경찰서, 지구대 등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한 바 있다. 실무기관을 견학하고 실무진들과 소통을 하는 시간을 가지며, 진로 및 직업을 심도 있게 탐색할 수 있다.

실제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은 전국 2년제 대학, 전문학교 중 매년 경찰 합격자를 배출하며 2020년 상반기에는 5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