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시-베스트웨스턴플러스 세종 지역상권 상생 협약 체결

일자리 창출·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지원·여민전 활성화 협력

21일 이춘희 시장이 관내 첫 호텔로 내년 4월 어진동 1-5생활권에서 문을 여는 베스트웨스턴플러스 세종(구 세종 NS호텔)과 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1일 이춘희 시장이 관내 첫 호텔로 내년 4월 어진동 1-5생활권에서 문을 여는 베스트웨스턴플러스 세종(구 세종 NS호텔)과 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일요서울ㅣ세종 최미자 기자] 세종시가 관내 첫 호텔로 내년 4월 어진동 1-5생활권에서 문을 여는 베스트웨스턴플러스 세종(구 세종 NS호텔)과 협약을 맺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모은다.

시는 21일 시청 접견실에서 이춘희 시장과 김용관 베스트웨스턴플러스세종 대표, 최영철 베스트웨스턴코리아 대표, 호텔 운영사인 대일인터내셔널하스피탈리티그룹 이기주 총지배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상권과의 상생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2014년부터 건립을 추진한 베스트웨스턴플러스세종이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내년 봄 개장에 따라 세종을 대표하는 호텔로서 지역의 지속 성장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하는 자리다.

특히 대형 숙박시설 운영으로 다양한 목적의 외부 방문객을 유치함과 동시에 숙박 기능과 연계한 새로운 가치 창출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시와 호텔 측이 상호 협력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베스트웨스턴플러스세종은 코로나19에 대비해 관내 300여 개의 고위험시설에 방역마스크를 즉시 지원하고, 개장 시 지역주민을 우선 채용하는 등 일자리 창출에 노력할 예정이다.

시는 회의, 전시 행사 개최, 관광자원 연계 프로그램 개발 등 행정적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탠다.

베스트웨스턴플러스세종은 어진동 행정안전부 별관 맞은편에 지상 8층, 지하 3층, 연면적 4만 2천14㎡(대지면적 6천174㎡), 객실 수 413실 규모로 건립된다.

시는 현재 건설 중인 머큐어 엠배서더 세종호텔(세경건설), 신라스테이(센트럴세종)까지 들어서면 국내외 회의 및 전시 행사, 숙박 등 관광 및 전시 관련 인프라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춘희 시장은 “내년 베스트웨스턴플러스세종 개장으로 출장, 회의 등 참석을 위한 세종시 방문객이 머무를 수 있는 환경이 갖춰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호텔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