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대전 최미자] 국민의힘 대전시당이 유성복합환승센터는 대전시의 복합무능센터 라는 논평을 내고 비판하고 나섰다.

21일 홍정민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대전도시공사가 유성복합터미널 민간개발 사업자인 KPIH와의 사업협약 해지 통보를 했다. 대전시는 이 내용을 반복하며 유성복합터미널 사업 무산을 재확인하기에 급급했다면”서 “대전시민의 숙원사업이 또다시 무산됐다. 2010년부터 민간 개발 방식으로 추진해온 유성복합터미널 건립 사업은 10년 동안 제자리걸음만 하다가 다시 원점으로 돌아갔다”고 주장했다.

이어 홍 대변인은 “결국 개발사업자의 사업수행능력 부족이 표면적 원인이다. 여기에 허술한 협약 내용도 한몫했다. 이 허비한 시간 동안 사업자와 대전도시공사 사이에 갈등만 키워왔다“며 ”시민들은 그것도 모르고 가슴 졸이며 실낱같은 희망으로 몇 개월을 기다렸고 그 와중에 KPIH는 법정싸움을 이어가겠다고 엄포를 놓고 있다“고 했다.

또한 “이렇게 된 마당에 대전시는 이제라도 시민에게 사업무산 원인이라도 제대로 진단하고 그 진단 결과를 내놓아야 한다. 공익성을 강조하면서 100% 민간개발사업으로 진행한 이유, 사업수행능력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현 사업자가 선정된 이유를 명확히 밝혀야 한다”며 “대전시는 왜 그동안 KPIH에 끌려다니기만 한 것인지, 법정싸움이 향후 사업추진에 걸림돌이 되지는 않는 것인지도 입장을 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대전시는 다음 달까지 공영개발을 포함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발표하겠다지만 또 수박 겉핥기로 시민 눈만 가리려 들면 안된다”며 “제대로 된 진단과 대안으로, 조속히 사업을 재추진하지 않는다면 더 이상 지켜보기만 하는 인내는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