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는 귀찮지만 외로운 건 싫어’ OST 포스터 [포레스트미디어 제공]
‘연애는 귀찮지만 외로운 건 싫어’ OST 포스터 [포레스트미디어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여성 솔로 싱어송라이터 주니엘이 MBC every1 드라마 ‘연애는 귀찮지만 외로운 건 싫어!’의 OST 가창에 참여했다.

주니엘이 부른 ‘연애는 귀찮지만 외로운 건 싫어!’ OST Part. 5 ‘Delight’는 따뜻하면서 잔잔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상대가 나에겐 행운이고 기쁨’이라는 감정을 가사로 표현했다. 특히 주니엘 특유의 청량하면서도 감미로운 음색이 사운드와 만나 곡의 매력을 극대화했다.

주니엘의 음색과 감각적인 감성 사운드가 만나 탄생한 ‘Delight’는 극 중 주인공들의 밝고 사랑스러운 모습과 로맨스를 더욱 부각시키며 시청자들과 리스너들에게 위로와 공감을 전한다.

지난 2012년 미니앨범 'My First June'으로 데뷔한 주니엘은 ‘illa illa', '물고기자리', '나쁜 사람', '삐뚤빼뚤' 등 활발한 음악 활동을 펼치며 여성 싱어송라이터로 주목받았다. 지난 1월에는 프로듀서 도코와 함께 혼성 듀오 시적화자를 결성해 활동하며 자신만의 감성을 선사했다.

한편 ‘연애는 귀찮지만 외로운 건 싫어!’는 연애는 하고 싶은데 심각한 건 부담스럽고, 자유는 누리고 싶은데 외로운 건 싫은 젊은이들이 코리빙 하우스(co-living house) ‘해피투게더’에 모여 살면서 벌어지는 한 지붕 각방 동거 로맨스를 다룬 드라마다. 매주 화요일 밤 10시5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