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한 공직사회 구현 등 노력 결과… “청렴문화가 공직사회에 확산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김학동 예천군수(왼쪽)가 23일 ‘부패방지 청렴인 인증패’를 수상하고 있다.
김학동 예천군수(왼쪽)가 23일 ‘부패방지 청렴인 인증패’를 수상하고 있다.

[일요서울ㅣ예천 이성열 기자] 김학동 예천군수가 23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국민권익위 산하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 전재용 전국여성중앙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부패방지 청렴인 인증패’를 수상했다.

예천군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김 군수가 평소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과 지역사회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 지역주민 참여 분위기 조성 등 노력을 기울인 결과로 평가 된다.

아울러, 군은 그동안 청렴교육과 청렴결의대회, 청백-e 상시모니터링 등 매년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그 결과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전국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경상북도에서 유일하게 5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룬바 있다.

이날 양 기관은 효율적이고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활발한 정보교류를 바탕으로 청렴인 육성 지원, 청렴 활동 개선 등을 지원하며 협력할 계획이다.

김학동 군수는 “공직자로서 반드시 지켜야 할 청렴의 의무를 이렇게 치하해 주시니 송구하고 오늘 주신 이 무거운 의무감을 다시 한 번 잘 새겨서 청렴 문화가 공직 사회에 더욱 확산 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며 “현재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다양한 청렴 시책을 발굴하는 등 부패 없는 깨끗한 예천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군수는 ‘부패방지 청렴인 인증패’ 수상에 이어 12월 9일 국회에서 UN 국제부패방지의 날을 맞아 청렴인상 수상과 함께 2021년에는 기관표창도 받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