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2021년 전통시장 활성화 공모사업 최종 선정

안동 중앙신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2021년 전통시장 활성화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안동 중앙신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2021년 전통시장 활성화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일요서울ㅣ안동 이성열 기자] 안동시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하는 2021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지원사업 중 △특성화시장육성(문화관광형)사업, △노후전선정비사업, △화재알림시설 설치사업, △시장경영바우처 지원사업에 응모해 최종 선정됐다.

23일 안동시에 따르면 문화관광형사업은 중앙신시장에 2021년부터 2년간 국비 3억 8천만 원을 포함해 총 9억 6천만 원을 지원한다.

시는 이 사업을 통해 지역특산품인 안동 간고등어와 문어 특화사업을 진행해 상품개발 및 매출증대를 추진하고, 기존에 낙후된 5일장을 재정비해 외부관광객을 유입한다. 그리고 상인조직을 활성화해 시장경쟁력 및 자생력을 강화한다.

이 외에도 구시장은 화재알림시설 설치사업에 선정돼 신속하고 안정적인 화재알림체계를 구축하고 시장경영바우처지원사업 선정으로 공동마케팅 행사를 추진할 뿐 아니라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상인교육시스템도 갖출 예정이다. 또한, 북문시장은 노후전선정비사업에 선정돼 노후 설비 및 시설 등으로 인한 화재위험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안동시는 매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지원 공모사업의 여러 분야에 선정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상인들이 정부지원 정책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편리하고 안전한 쇼핑환경을 갖춰 지역 주민들이 즐겨 찾는 전통시장으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