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매출액 10억 이하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

[일요서울ㅣ포항 이성열 기자] 포항시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들을 위하여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 대상을 대폭 확대해 시행에 나섯다.

포항시는 당초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 사업은 2019년 매출액 1억5천만원 이하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전년도 카드 매출액의 0.8%, 최대 50만원까지 지원해 지역의 소상공인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이후 본사업은 경북도 주요사업으로 타지자체에 파급되면서 지난 7월 도비 23억원을 추가 지원받아 2019년 매출액 3억원 이하 소상공인으로 사업 대상을 확대해 추진 중이었으나, 명절을 앞두고 본격화된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침체된 골목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고 어려움에 처한 많은 소상공인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지원 대상을 2019년 매출액 10억 이하의 소상공인으로 대폭 확대하게 됐다.
 
기존에 포항시 카드수수료를 지원받은 업체의 경우는 추가 신청이 불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홈페이지(공지사항)를 참고하거나 (재)경북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 및 접수는 온라인접수 및 경제진흥원 동부지소로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김종식 포항시 일자리경제실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지역경제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특히 소상공인들은 매출이 급속도로 줄어 더더욱 고통을 받고 있다”며 “포항시는 카드수수료 지원사업과 같이 직접적이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많은 정책을 발굴해 더욱 많은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