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미담 허브 김부각,남원미꾸리 ‘혼추’,‘버크셔k’ 등 '각광'
김부각 재료 친환경 김 사용

[일요서울|남원 고봉석 기자] 코로나19 확진자가 감소추세에 있지만 아직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코로나19로 인해 고향에 내려가지 못하는 귀향객이 상당할 것이란 분석이다.

방역당국에서는 이번 추석 연휴기간 최대한 이동자제를 당부하고 있다.

그렇다고 마냥 고향에 계시는 부모님을 모른체 할 수도 없는 실정이다.

고향에 가지 못하는 현실에서 풍성한 선물을 보내면 어떨까.

춘향과 판소리의 본향 전북 남원에서 생산되는 가격대비 심리적으로 만족도 높은 농·특산물을 추천한다.


마을기업협의회 생산 ‘행복꾸러미’ 출시

남원시마을기업협의회(회장 강병규)가  ‘행복꾸러미’ 특산품을 출시했다.

이번 행복꾸러미 제품은 마을기업에서 생산되는 안전하고 건강한 제품으로 5개 마을기업에서 직접 재배하고 생산한 잡화꿀, 들기름, 구절초 꽃차, 깨강정, 옥수수강정, 수제현미누룽지 등 추석 명절에 선물하기 좋은 제품으로 구성됐다. 선물용으로 안성맞춤이다.
 
남원시 마을기업협의회에서 직접 구매 또는 택배로 받을 수도 있다.

임금님이 드신 ‘예미담 허브 김부각’

예미담의 김부각은 찹쌀, 무, 마늘, 대파, 양파, 다시마, 멸치, 새우, 표고버섯, 허브 등 100% 국내산 원료를 엄선해 우려낸 육수를 사용한다.

특히, 김은 장흥군수가 보증하는 친환경 장흥 김만을 사용하고 있다.

현미유도 유전자 변형이 없는 제품만을 사용한다. 화화 조미료와 첨가제는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

여기에 철저한 위생관리와 사랑과 정성으로 만들어 맛과 영양 면에서 믿고 먹을 수 있는 먹을거리이다.

4만원 이상 구입할 경우에는 배송료는 없고, 대량으로 주문할 경우에는 가격조정도 가능하다.

남원 미꾸리 추어탕 선물세트 ‘혼추’

 
섬진강 지류 곳곳에서 잡은 미꾸리와 지리산 고랭지에서 생산된 시래기는 좋은 음식궁합을 이뤄 사계절 보양식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남원미꾸리협동조합은 지난 2010년 토종미꾸리 복원사업에 성공해 치어 생산부터 육성, 가공까지 하고 있다.

남원 미꾸리 추어탕 협동조합이 생산하는 추어탕은 남원에서 생산된 미꾸리와 각종 재료를 사용해 제품을 생산하기 때문에 맛이 담백한 것이 특징이다.

완성된 제품은 고온에서 멸균 처리해 상온에서도 장기간 보존이 가능하며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남원추어탕의 참맛을 즐길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리산 고랭지서 기른 ‘버크셔K 선물세트’

 ‘버크셔K, 지리산흑돈 선물세트’는 청정 지리산 고랭지에서 기른 100% 순종 버크셔K를 원료육으로 사용한다.

육질이 부드럽고 특유의 맛이 살아있다. 버크셔K는 대한민국 최고농업기술명인 박화춘 대표가 자식을 키우는 마음으로 정성을 쏟아 쾌적한 환경에서 기른다.
 
버크셔K 선물세트는 사람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만든 웰빙 제품으로 특히, MSG, 보존재, 산화방지제, 전분이 없는 최고급 수제 가공제품이다.

2020 버크셔 K 선물세트는 바비큐 삼겹살 300g 이상, LA식 갈비 매운맛 800g, 소시지 300g, 떡갈비 300g, 만두 600g으로 구성돼있다.
 

지리산 두류실 ‘검정콩발효 쾌청환’ & ‘행복한 하루 발효선식’

국내산 콩(백태, 서목태)으로 청국장과 청국장 가공품, 식사대용선식을 생산하는 지리산 두류실이 추석 선물 세트로 「행복한 하루」를 준비했다.

행복한 하루는 검정콩발효 쾌청(200g) 2통으로 구성돼있다.

최근에 출시한 ‘행복한 하루 발효선식’(우리콩 발효선식 25g×30개)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영양성분과 기능성이 좋은 국내산 백태를 발효시켜, 만든 이 제품은 국내산 곡물을 쪄서 부드럽게 배합, 제품을 구성한 만큼 체내 흡수율도 좋다.

구매는 남원시 홍보전산과와 일자리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